Sunday, February 27, 2011

"뭐 하고 있니?"



저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사진 앨범들이 너무ㅁ 많다. 이번 주말에 사진 앨범 정리를 하다가 이 사진을 찾았다. 이 사진을 보면서 깜짝 놀랐고 많이 웃었다.

"내가 왜 이렇게 포즈를 했지?"

지난 겨울에 위스콘신 대학교에 새로 과학 연구 빌딩이 생겼다. 오픈 하는 주에 남동생과 엄마랑 같이 갔다. Discovery Center 투어를 했다. 한 전시관은 아이들을 위한 전시관이있었다. 이 전시관에 동물 인형이 있었다. 그중에 하나가 부엉이였다. 제가 똑같은 얼굴을 만들고 남동생이 사진을 찍었다.

부엉이하고 닮았어요?? ^^

아빠 닮은 딸

아빠의 이번 겨울 방학이 너무 짧았어요. 보통 2달동안 있는데 학교 일이 많아서 3주 후에 한국에 돌아갔어요. 아빠가 있을때 제가 학교에 있어서 아빠를 많이 못 봤어요. 그런데 매 주말마다 3주 동안 집에가서 아빠랑 같이 있어서 좋았어요. 같이 눈도 치우고 탁구도 치고 얘기도 많이 하고 만두도 만들어서 재미있어요.

아빠~~


한국에 잘 계시지요? 잘 먹고 많이 자고 힘들지 않게 일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운동도 하세요. 시간이 있을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그런데 너무 어려운 단어 좀 많이 쓰지 마세요. 아빠가 쓴 글을 읽는데 15분 걸려요. 제가 아빠 조교수이에요? ㅋㅋㅋ) 건강하게 잘 계세요! 보고 싶어요!


 공항에 아빠와 해어지면서...

위스콘신에 유명한 "cheesehead"가 공항에 있어서 아빠한테 아나 쓰라고 했어요.
잘 어울리지요? ㅋㅋㅋ




"법률안을 죽여라!"



국회 의사당 가는 중에
지금 부터 시위가 시작한다
 지난 2주 동안 매디슨에 사람들이 난리가났어요. 왜냐하면 2주 전에 위스콘신 지사, 스캇 워커 (Scott Walker)가 너무 심한 법률안을 통과하려고 했어요. 이 법률안이 통과하면 위스콘신 공무원들이 (간호사, 교사, 집배원…) 노동 조합의 권리와 혜택도 없어질거에요. 매디슨에 위스콘신 국회 의사당이 있어서 사람들이 국회 의사당에서 시위를 해요. 매일 10,000 명의 사람들이 나와요. 주말에는 70,000 명 쯤 와요

제가 시위에 두번 갔어요. 요즘은 너무 많이 바빠서 시위에 자주 못 가요. 그런데 갔을때 기분이 아주 좋아요. 사람들이 나와서 자기 의사 위해서 싸우고 있고 평화적으로 시위해서 자랑스러워요.

국회 의사당 중간에
국회 의사당안에 거면 너무 복잡해요. 사람들이 국회 의사당 중간에서 시위를 해요.

법률안을 죽여라!”하고 민주주의 이렇게 생겼다!”고 소리를 질러요.
브라이언이 사위에 한주동안 매일 갔다

법률안 때문에 브라이언의 학교가 한주 동안 패쇄되었어요. 그래서 고등 학생들이 다 같이 모여서 국회 의사당에 걸어서 시위를 했어요.

지금도 시위를 해요. 법율안이 아직 통과가 안 됐지만 통과가 될까봐 걱정이 돼요. 포기할 수 없어요.




위스콘신 화이팅!


6:00에도 사람들이 시위를 한다다



국회 의사당 한 쩍에 브라이언 고등 학생들이 시위한다다




소방관들은 법률안을 영향 없지만 나와서 같이 사위했어요.
친구하고 같이 국회 의사당 안에

Saturday, February 5, 2011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늦었지만 해피 뉴 이어! ㅋㅋㅋ

설날이 지난 목요일 이었지만 너무 바빠서 집에 못가고 가족들하고 떡국도 못 먹었어요. 제가 오늘집에 왔어요. 만두국하고 에그 롤를 먹고 싶어서 엄마와 아빠하고 같이 만두하고 에그 롤를 만들었어요! 오랫만에 만두를 만들어서 아주 재미있었어요. 정말 맛있게 됐어요! 떡국와 에그 롤를 너무 많이 먹어서 배가 너무 불렀어요.

아빠랑 만두 만들기



튀긴 에그 롤과 만두

너무 맛있는 만두국

우와...하나 더 먹고 싶다!

2월 2일: 눈 폭풍

이렇게 눈이 많이 오는 것은 처음 봤어요. 너무 많이 와서 다음 날에 학교 수업이 없었어요!!! 저는 수업 없는 날에 친구랑 만나고 따뜻한 방 안에서 숙제를 할 수 있어서 좋왔어요. 도심에는 눈이 많이 안 온 것 같았는데 엄마가 전화해서 12 인치 (30 센티미터)가 왔대요. 제가 집에 있었으면 눈을 치웠을 거에요. 기숙사에 있어서 다앵이다!

제가 따뜻하게 기숙사에 있을 동안 제 가족이 밖에 나가서 눈을 치웠어요. 눈을 치우면서 엄마와 남동생이 눈 사진을 찍었어요. 사진를 보니까...우와....눈이 엄청 많이 왔어요.


우리 차고 문에 이 만큼 눈이 쌓였어요!

눈 송풍기가 있어서 다앵이다.

눈를 치우고 난 다음에 남동생이 아빠랑 눈속에서 레슬링을 했다.
슬라이드 쇼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