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30, 2010

추수 감사절

이번 추수 감사절이 편안하고 좋았어요. 수요일에 수업이 다 끝난 다음에 집에 갔어요. 집이 20 분 거리이기 때문에 너무 편리했어요. 우리 엄마가 추수 감사절에 일해서 추수 감사 전녁 식사를 수요일 밤에 먹었어요. 터키가 너무 맛있는데 저는 김치를 먹고 싶어서 터키랑 같이 먹었어요.

추수 감사절에 많이 자고 숙제가 많이 있어서 공부도 많이 했어요. 주말 동안 5 책을 읽었어요. 보통 추수 감사절에 쇼핑 하는데 이번 추수 감사절에 쇼핑을 안 했어요. 왜냐하면 학교 때문에 많이 힘들어서 자고 싶고 쇼핑몰이 너무 일찍 열러서 안갔어요.

금요일에 고등학교 친구들하고 만났어요. 제 제일 치난 친구랑 극장에 가서 "Love and Other Drugs" 영화를 봤어요. 저는 주요 배우들을 많이 좋와해서 영화가 재미있었어요. 영화 본 다음에 친구들하고 전녁을 먹었어요. 친구랑 같이 있어서 좋았어요. 친구 집에 가서 얘기도 많이 하고 Wii를 했어요. Wii테니스하고 권투를 너무 많이 해서 다음 날에 어깨가 많이 아팠어요.

이번 추수 감사절에 많이 안 했는데 집에 가서 좋았어요.

Sunday, November 28, 2010

코스타리카 여행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코스타리카 여행입니다. 어렸을 때 바이올린을 배웠어요. 지금은 그만 두었지만 바이올린 한지 14년 됐습니다. 중학교 2 학년 때 고급 바이올린 그룹인 Sonora Strings Tour Group에 있었습니다. 매년 Sonora Strings가 보통 밀워키 미술관이나 유명한 전문 음악가들하고 공연을 합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2학년 때 바이올린 선생님이 Sonora Strings 코스타리카에 간다고 했어요! 너무 흥분했습니다. 코스타리카에 비슷한 바이올린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 프로그램이 우리를 초대했습니다. 그래서 여름 방학 때 한 일주일 동안 코스타리카에 갔습니다.

코스타리카 여행은 부모님 없이 간 첫음 여행이었습니다. 바이올린 친구들하고 같이 여행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코스타리카에 가서 여행만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도착해서 처음 며칠 동안은 많이 바빴습니다. 코스타리카 바이올린 연주자들하고 많이 연습해서 음악회를 하고 학교에도 가서 워크샵도 하고 음악회를 했습니다. 시간이 있을 땐 우리 호스트 가족이 어디든 유명한 곳에 데려갔습니다. 저의 제일 친한 바이올린 친구랑 같은 호스트 집에 머물렀습니다. 딸 하나는 일곱 살인데 바이올린을 켜고 큰 딸은 열 살인데 첼로를 켭니다. 강아지도 두마리가 있습니다. 행사가 끝나면 호스트 가족 집에 가서 딸들하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바쁜 시간표가 끝나고 나서 코스타리카에서 제일 예쁜 해변 리조트에 갔습니다. 리조트 방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바닷가가 너무 가까워서 밤에 바다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잤습니다. 아침에는 아주 맛있는 망고와 여러 과일을 많이 먹었습니다. 행사가 없으면 바닷가에 가서 친구랑 수영이나 웨이크 보딩이나 스노클링을 했습니다. 밤에는 수영장 옆에 있는 야외 클럽에 가서 친구랑 춤을 많이 췄습니다. 리조트에 갔을때 날씨가 아주 좋았습니다.

코스타리카에 가서 바이올린도 켜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스페인어를 조금 배우고 조금 애기했습니다. 바이올린 그룹에 있는 친구들하고 더 많이 친해져서 좋았습니다. 지금도 코스타리카를 생각합니다. 호스트 가족을 많이 보고 싶고 코스타리카 문화도 생각납니다. 언젠가는 다시 코스타리카에 갈 겁니다. 가면 호스트 가족을 만나고 망고도 먹을 겁니다.




제일 친한 바이올린 친구랑

호스트 딸하고 강아지

너무 큰 나무!!!
거기에 서 있는 사람이 저에요.

Sonora Strings 친구들하고

대학교 신입생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


대학교는 고등학교보다 더 재미있다고 생각해요. 대학교에 가면 동아리도 많고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어서 좋아요. 그런데 시간 관리를 잘 못 하면 대학 생활이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이 생겨요. 그래서 신입생 후배들한테 세 가지 조언을 할게요.

이것은 너무 중요한 조언이라고 생각해요. 획을 세우세요. 왜냐하면 대학교에 가면 행사와 활동도 많이 있어요. 그리고 대학교 수업은 고등학교보다 더 많이 어렵고 숙제가 많이 있어요. 동아리도 있고 친구랑 같이 지내고 싶어서 대학 생활이 너무 많이 바빠요. 계획대로 안 하면 모두 다 잊어버려요. 저는 무슨 일이 생기면 제 계획서에 먼저 써요. 계획서를 사용하면 대학 생활이 조금 쉬워져요.


두 번째 조언은 해야 할 일 목록을 만드세요. 대학교에 일이 너무 많아서 목록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저는 매일 해야 할 일 목록을 만들어요. 안 하면 제가 무슨 숙제나 시험 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잊어버려요. 그리고 해야 할 일 목록을 이용하면 일을 쉽게 할 수 있고 계획을 달성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밤에 자면서 기분이 좋고 스트레스가 없어요.


마지막 조언은 재미있게 노세요! 대학교에 가면 재미있는 활동이 너무 많아요. 토요일에는 풋볼 게임이 있고 농민 시장도 있어요. 주말에는 대학생이 스테이트 거리에 가서 밥을 먹고 클럽에도 가요. 날씨가 좋으면 호수에 가서 친구랑 얘기할 수 있고 호수 옆에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자전거를 타면 풍경이 아주 예뻐요. 대학교에 가면 재미있는 활동이 많아요. 활동을 많이 찾아보고 하세요.


대학 생활이 재미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때는 많이 힘들지만 대학교에는 좋은 기회를 많이 있어요. 생활을 잘 하고 싶으면 제가 해 주는 조언를 따라서 해 보세요. 계획표를 사용하고 해야 할 일 목록도 만드세요. 이 두 가지 조언을 실천하면 대학교 생활이 조금 쉬워진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공부만 하지 말고 재미있게 놀기도 하세요. 친구를 만나서 주말에는 재미있게 놀고 스트레스를 푸세요. 대학교가 힘들지만 아주 재미있어요.


친구하고 점심을 같이 먹어요

할로윈 날






눈이 많이 온 날: 친구들하고 같이 밖에 나가서 재미있게 놀았어요.





대학교 눈싸움

우리 집

지금은 기숙사에 살아요. 방이 조금 작은 편이지만 저한테는 맞아요. 그런데 한국 음식를 먹고 싶고 제 가족들 보고 싶으면 우리 집이 바로 20분 거리여서 좋아요. 저는 격주로 집에 가서 빨래하고 맛있는 우리 엄마 음식을 먹어요.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이 많이 이사해서 여러 다른 집들에 살았어요. 아파트와 오래된 집에도 살았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집이에요.








지금 살고 있는 기숙사





우리 집은 편리한 편이에요. West Towne 쇼핑몰이 5분 거리예요. 쇼핑몰과 가까이 있어서 쇼핑하고 싶으면 그 몰에 가면 돼요. 그리고 레스토랑들이 근처에 너무 많이 있어요. 무슨 음식을 먹으려고 아든지 식당이 20분 거리에요. 그리고 우리 이웃이 좋은 편이에요. 조용하고 이웃 사람이 친절해요. 제 고등학교 친구들이 제 이웃에 살아요. 제 제일 친한 친구들이 3 블록 안에 살아요. 같이 모이고 싶으면 아주 쉬워요.

제 방이 큰 편이에요. 침대가 크고 방이 넓은 편이에요. 제 기숙사보다 더 커서 집에 가면 좋아요. 어렸을 때 가족이 다 한 화장실을 같이 사용했어요. 너무 많이 불편했어요. 지금은 우리 집에 남동생하고만 화장실을 써요. 아침에 샤워하고 싶으면 안 기다려도 돼요. 집이 넓어서 좋아해요. 집에서 파티를 하거나 친구들이 오면 불편하지 않아요. 우리 집이 편리하고 시설도 많고 방이 너무 넓어서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좋아요.

남동생이 기타를 가르치고 있어요.

우리 집
겨울 태풍이 지나간 다음에


Saturday, November 6, 2010

정말 바쁘다...

중간 시험들이 다 끝났는데 지금도 더 많이 바빠요.

제 아르바이트는 피어 상담이에요. 지난 주에 다음 학기 수업시간들이 나와서 학생들이 많이 찾아 와요. 약속을 하려고 학생들이 전화도 많이 해요. 많이 바빠서 언제나 점심도 못 먹어요. 그런데 상담하는일을 좋아하고 일이 재미있어요.

이번 달에는 에세이가 많아요. 매주에 한 두개씩 에세이를 써야 돼요. 그리고 우등 프로젝트도 있어요. 지금 막 시작해서 아주 바빠요.

또, 내년에 고등학교 친구하고 지낼 아파트를 찾고 있어요. 좋고 싼 아파트를 찾고 싶어서 힘들어요. 너무 많은 아파트가 있어서 어떻게 선택할지 고민이예요.

정말 바쁘다!!!!


내 남동생이 성장하고있다!!!

저랑 남동생하고 나이 차이가 3년 이에요. 4년전에 제가 처음 홈 커밍 댄스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제 남동생이 중학교에 1학년이었어요. 제가 준비하고 있는데 남동생이 저한테 왜 댄스에 가냐고 물어봤어요.

"나는 절대 절대 절대 안 갈어야!!!"

제가 남동생한테 고등학생이돼면 너도 댄스에 갈거라고 했어요. 남동생이 "왜 여자하고 춤을 쳐? 으으..."하고 말하고 도망갔어요. 저는 남동생이 고등학생이 되면 댄스에 갈 거라고 알았어요.

지금은 남동생이 고등학교 3학년이에요. 지난 달에 남동생이 여자하고 홈 커밍 댄스에 갔어요!!!

남동생이 댄스에 가려고 준비하는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엄마와 남동생

남동생이 너무 커요!

Thursday, October 14, 2010

가을 사진

지난 주말에 집에 갔어요. 토요일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산책 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어서 산책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남동생하고 같이 거리를 걸어 갔어요. 제가 찍은 가을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제 현관에 있는 화분

이 사진을 보니까 호박 수프를 먹고 싶어요...

나뭇잎들이 바람에 날리다

엄마가 너무 좋아하는 길

홈통 위에 쌓은 나뭇잎들

우리 집 현관

Tuesday, October 5, 2010

제 반쪽


제 제일 친한 친구는 티인(Tien)입니다. 이 친구는 저하고 동갑입니다. 우리는 만난 지 벌써 7년쯤 됐습니다. 우리가 만나게 된 이야기는 흥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중학교 2학년때 티인하고 같은 수학 수업을 들었는데 우리는 서로 얘기를 안 했습니다. 왜냐하면 오해가 있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제가 티인을 싫어한다고 티인한테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티인이 저를 싫어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누군가 헛소문을 내고 싶어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티인이 저한테 학교 사진을 줬습니다. 그때는 누군가 학교 사진을 주면 친구라는 뜻입니다. 그 이후에 티인하고 숙제도 같이 하고 학교 프로젝트도 같이 해서 많이 친해졌습니다. 중학교 때 티인이 제 제일 친한 친구가 됐습니다.

그런데 중학교 졸업한 다음에 제가 가족하고 매디슨으로 이사했습니다. 티인과 1시간밖에 안 떨어졌는데도 티인이 너무 많이 보고 싶었습니다. 전화만 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가 방학 때만 직접 봤습니다. 그런데 티인이 제 집에 놀러 오면 재미있게 주말을 보냈습니다.

지금은 매디슨 대학교를 같이 다닙니다. 매주 점심을 같이 먹고 주말에는 같이 영화를 보거나 아니면 파티를 갑니다. 같은 대학교에 다녀서 기분이 좋습니다.

7 학년에 티인 생일




제가 이사한 다음에...티인이 놀러 왔다.










고등학교 졸업 파티에


매디슨 대학교를 같이 다니다! 할로윈에찍은 사진

7년쯤 됐네
제 반쪽이 없으면 못 살아요.

Sunday, October 3, 2010

가을이 왔다

날씨가 춥고...스웨터도 입고...나뭇잎들이 색깔이 바뀌고...

가을이 왔네.
와~~제 핸드폰이 사진이 잘 찍히네...


웃긴 말

지난 주에 티인하고 점심을 먹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밖에서 먹었는데 깜찍한 다람쥐가 벤치 옆에 다가 왔다. 다람쥐를 본 다음에 막 웃었다. 왜냐하면 다람쥐가 도토리를 너무 많이 입에 넣어서 입에 꽊 찼다. ㅎㅎㅎ 와~~저는 입이 그렇게 큰것은 처음 봤다.

이렇게 다람쥐가 귀여운데...

그 날에는 이렇게 생겼어.
지금도 너무 많이 웃기다.


슬픈 말

이 웃긴 사진를 엄마한테 보여주었는데, 엄마왈 "야! 너 얼굴도 그렇게 생겼어!"

마음이 아프다... ㅠ.ㅠ

Wednesday, September 29, 2010

제 머리속에 있는 음악

저는 미국 음악도 듣고 한국 음악도 좋아해요. 제 작년 여름에 한국에 갔을때 Kpop 음악에 빠졌어요. 지금도 한국 음악을 많이 들어요.

제가 좋아하는 음악 뮤직 비디오를 보여 드릴게요.

MISS A--Breathe
지금 막 나온 Miss A 노래이에요. 이 노래는 재미있는 박자하고 음악이 다른 뮤직과 달라서 좋아해요. Miss A가 노래를 잘 부르고 춤도 잘 쳐요. 이 뮤직 비디오가 재미있어요.

Super Junior--No Other
제가 처음으로 좋아했던 Kpop 그룹이 슈퍼주니어이에요. 다 멋지고 노래를 잘 해요. 이 노래는 여름 방학때 나왔는데 저는 지금도 이 노래를 좋아해요.

다른 좋아하는 노래는 Dynamite이에요. 이 노래는 크럽에 댄스 음악이에요.
"I throw up my hands up in the air sometimes."

오바마~~!!!!

오바마가 우리 학교에 왔다!!!!

그런데 오바마 연설를 못 봤어요. ㅠ.ㅠ 진짜 가고 싶은데 3시에 연구 교수님하고 약속이 있어서 줄에 못 서있었어요. 연구 교수님를 다 만나고 Bascom Hill에 걸어갔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았어요! 친구가 줄이 Steenbock에까지 갔다고 저한테 문자를 보냈어요. 가고 싶었는데 줄에 서고 싶지 않고, 숙제가 너무 많이 있어서 못 갔어요. 그런데 친구 한명이 Chadbourne 10층에 살아요. 6시에 그 친구 방에 가서 오바마 목소리를 너무 잘 들었어요. 오바마 연설를 들어서 행복해요.

Saturday, September 25, 2010

이번 학기

이번 학기는 지난 학기보다 더 많이 바쁘고 더 많이 재미있어요. 듣고 있는 수업은 좋아하고 교수님들이 잘 가르쳐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업이 American Environmental History입니다. 교수님이 아주 잘 가르치고 얘기도 잘 해서 수업에 매일 가고 싶어요.

그리고 이번 학기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어요. 여름 방학때 SOAR에서 상담을 잘 해서 저한테 학기중에 상담을 하고 싶냐고 물어봤어요. 상담을 많이 좋아해서 아르바이트를 하겠다고 했어요. 매주에 6시간쯤 일을 해요. 학생들을 도와주고 프로잭트도 많이 해요. 바쁜데 재미있어요.

이번 학기에 연구도 시작했어요. 지금 막 시작해서 어떤 연구를 할지 아직 잘 몰라요. 그런데 제가 연구를 골라서 할수 있어 재미있는 연구가 될거예요.

매주마다 수업도 있고 연구도 시작하고 아르바이트도 있어서 많이 바빠요. 바빠서 친구들을 잘 못 만나요. 그래서 주말 마다 친구랑 같이 다 모여요.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같이 해요. 주말에는 친구랑 놀아서 좋고 마음도 플어요.

Saturday, September 18, 2010

캠핑 모험 2


~워싱턴 섬~

워싱턴 섬은 위스콘신 엄지손가락 조금 위에 있어요. 포인트 비치에 캠핑하고 있는데 가족이 워싱턴 섬에 가고 싶어서 한 날에 갔어요. 포인트 비치부터 워싱턴 섬까지 3시간쯤 걸렸어요. 그런데 미시간 호수 전망이 예뻤어요. 호수 옆에 있는 집은 저택이에요. 저는 그런 저택에 살고 싶어요. 워싱턴 섬에 가는 길 옆에 예쁜 작은 마을이 많이 있어요. 우리 가족은 작은 카페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워싱턴 섬에 가고 싶으면 30분 동안 페리배를 타요. 제가 좋아하는 비취는 워싱턴 섬에 있어요. 왜냐하면 이 비취는 물이 너무 개끗해서 발 다 보여요. 그런데 이 비취는 모래가 없고 돌만 있어요. 이 비취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페리배를 타고 있는 남동생

수영하고 있는 아빠

물이 너무 개끗해요...




캠핑 모험 1

이번 여름 방학데 사진기술을 배우고 싶었어요. 그래서 우리 아빠의 사진기를 찾았어요. 이 사진기은 오래된 사진기예요. 제가 태어났을 때 사진을 많이 찍으라고 우리 큰 아빠가 사진기를 사주었어요. 오래된 이 사진기는 지금도 사진이 잘 찍혀요. 그래서캠핑 갔을때 사진를 많이 찍었어요. 사진이 잘 나올까 많이 고민했는데 사진이 아주 잘 나왔어요.

제가 찍은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포인트 비치 주립 공원
제가 좋아하는 캠핑장이 포인트 비치입니다. 이 캠핑장은 바쁘지 않고 모래가 너무 예뻐요. 날씨가 좋아서 동생하고 모래서에 놀았어요. 사람이 많이 없어서 파도 소리만 들어요.






여기는 우리 탠트장입니다. 나무가 많이 있고 다람쥐들이 우리 벤치 아래에서 놀았어요. 밤에 불을 만들어서 핫도그하고 스모어를 맛있게 먹었어요. 오후에는 의자에 앉어서 책을 읽었어요. 우리 탠트장도 아주 조용했어요.


다음 블로그는 워싱턴 섬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워싱턴 모험도 재미있었어요.

Monday, September 13, 2010